상단여백
HOME 자치행정
전기자동차, 전기이륜차 지원충전소 3개 추가 설치로 편의증대·온실가스 저감

군은 기후변화 대응 및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실천 활동의 일환으로 전기자동차에 이어 올해 전기이륜차도 지원한다. 현재 군은 6대의 전기자동차를 관용차량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홍주종합경기장과 광천생활체육공원에 전기자동차 충전소를 구축한 바 있다. 또한 충전소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작년에 홍성읍사무소, 금마면사무소, 구항면사무소 3곳에 설치를 완료했고, 올해는 충남도청, 홍성읍, 서부면 3곳에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

한편, 군은 올해 전기자동차 10대 전기이륜차 10대를 보급할 계획이며, 전기자동차의 경우 차종에 따라 최대 2000만 원까지, 전기이륜차의 경우 최대 350만 원까지 지원할 방침이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로부터 1년 이전 홍성군에 주소를 둔 개인, 기업, 법인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오는 26일부터 4월 6일까지 신청 접수 받을 예정이다.

한편, 이번 민간보급 지원 사업에서 지원하는 차종과 차종별 차등 지급되는 보조금, 구비서류 등에 대한 세부 사항은 홍성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 환경과(630-1345)에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보조금 지원 사업으로 대기질 개선에 앞장서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허성수 기자  hjn@hjn24.com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허성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PREV NEXT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