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도 슈퍼그레잇 상담가~"
상태바
"당신도 슈퍼그레잇 상담가~"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8.03.30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점센터 상담가 양성… 7개 읍·면에서 활동 중
자원봉사거점센터 상담가양성교육과정에서 위촉장 수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홍성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7일과 9일 ‘당신도 슈퍼그레잇한 상담가가 될 수 있다’는 주제로 자원봉사거점센터 상담가 양성교육과정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 및 패럴올림픽 리더자원봉사자교육 교수이며 스위치온 김난희 대표를 초빙해 ‘거점센터 봉사자의 역할 이해, 거점센터의 플랫폼기능과 지역사회 조직화’ 등의 주제로 자원봉사거점센터상담가가 현장에서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틀에 걸쳐 진행된 교육은 자원봉사자의 사명선언문 작성을 통해 자원봉사거점센터상담가로서의 의미와 가치를 다졌다.

이날 교육을 수료한 7명의 자원봉사거점센터 상담가는 위촉장을 수여받고 홍성읍, 홍북읍, 광천읍, 결성면, 갈산면, 구항면, 홍동면에 자원봉사거점센터상담가로 활동하고 있다.
홍성군자원봉사센터 이동춘 센터장은 “무엇을 하는가도 중요하지만 함께한다는 것이 가장 의미 있고, 1년 동안 지역을 위해 어떤 자원봉사활동을 만들어 나갈지 함께 고민하고 실천했으면 한다”고 격려했다.

거점센터상담가는 자원봉사정보제공, 홍보·상담, 자원봉사센터와 연계망구축, 1365자원봉사포털시스템관리 등 자원봉사와 관련된 다양한 업무를 진행하고 있으며, 금마면자원봉사거점센터에서 활동할 상담가를 모집 중이다. 관심 있는 지역 활동가는 홍성군자원봉사센터 633-136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