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국제단편영화제 열려
상태바
홍성국제단편영화제 열려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8.11.23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에 Ni Sa Re Sa

영화 관람객 1천여 명

한국영화인총연합회가 주최하고 홍성국제단편영화제 집행위원회가 주관한 제1회 국제단편영화제가 지난 15~17일까지 유명 가수들의 공연 및 영화인들과의 만남 등 다채로운 행사 등으로 펼쳐졌다.<사진>

지난 15일 홍주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린 개막식에는 영화배우 임성민, 원기준, 가수 산이의 사회로 홍보대사 정태우, 서신애를 비롯해 정혜선, 양택조, 남포동, 한지일, 이동준, 정준호, 윤용현, 정운택 등 40여 명의 유명배우 및 영화감독들의 레드카펫과 난타, 레이저쇼 등 다양한 볼거리가 이어졌다.

또한 홍성국제영화제 지상학 공동집행위원장, 영화배우 정준호의 개막식 인사말과 김석환 군수의 환영사, 김헌수 군의회 의장 및 충남도청 조한영 문화체육관광국장의 축사가 있었으며, 김종서, 임희숙, 라붐, LST, 얼라이크 등 유명 가수의 축하공연이 이어진 후 개막작인 ‘더 로얄리스트’가 상영됐다. 이어 16일에는 MC 윤경화의 사회로 ‘윤경화의 쇼! 가요중심’과 함께 진미령, 배일호, 강진, 유지나, 하동진, 등 유명 가수의 노래가 이어졌다.

17일에는 홍성국제단편영화제 심사위원장인 배창호 감독, 심사위원 동아방송예술대 백현주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MC 김병찬, 영화배우 최윤슬의 사회로 전자 바이올리니스트 김권식, 전자 첼리스트 이상희의 축하공연과 시상식이 이어지고, 폐막식 상영작으로 대상 수상작인 마단 자가나단 감독의 ‘Ni Sa Re Sa’가 상영됐다.

이번 영화제에는 총 800여 편의 단편영화가 출품돼 심사를 거쳐 47편이 상영작으로 최종 선정됐으며, 영화제 기간 동안 홍성CGV, 내포 메가박스에서 무료로 상영됐다. 이번 영화제 기간 동안 관객 수는 1000명으로 집계됐다.

홍성국제단편영화제 지상학 집행위원장은 “대한민국 영화인은 물론 세계에 이번 영화제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고, 영화의 메카 홍성군을 만들기 위한 초석을 다지는 매우 의미 있는 영화제가 됐다”며 “앞으로 회를 거듭하며 홍성군의 가치를 10배, 20배 이상 높이는 품격 있는 영화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