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의정
숨은 자원 모으기 진행

군은 지난 15일 홍주종합경기장 보조트랙 옆 주차장에서 실시한 2018년 하반기 숨은자원 모으기 행사가 역대 최고치의 수거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사진>

군과 홍성군새마을회가 주관하고 한국환경공단, 홍성군재활용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11개 읍·면 새마을회 지도자와 부녀회원을 중심으로 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행사 전 3일간 읍·면별 집중수거기간을 가졌으며, 15일 본행사장에서 수집된 품목들을 모아 분리작업을 통해 자원을 발굴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약 730톤의 수거가 이뤄졌으며 상반기 수거 실적까지 합해 2018년 총 1300톤의 수거 실적을 기록했다.

이날 수거된 품목 중 영농폐기물인 폐비닐은 한국환경공단에서 매입하고 폐지, 고철 등 재활용품은 홍성군재활용협회에서 전량 매입해 수집량에 따라 연말에 개인, 단체별 수거보상금이 지급돼 마을 운영기금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며 우수 읍·면은 연말에 시상식과 함께 포상금이 지급된다.

군 관계자는 “연초에 영농폐기물 수거율을 높이기 위해 폐비닐 수거보상금을 증액한 바 있는데 올해 자원 수거 실적을 새롭게 갱신하게 돼 뿌듯하고 함께 해주신 주민 여러분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환경조성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과 지원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옥선 기자  hjn@hjn24.com

<저작권자 © 홍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옥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뉴스
PREV NEXT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