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의용소방대원 한 자리에 모였다”
상태바
“홍성군 의용소방대원 한 자리에 모였다”
  • 박승원 기자
  • 승인 2023.09.22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7회 소방기술경연대회, 결성면의용소방대 ‘종합 우승’
우승을 차지한 결성면의용소방대를 대표해 장동소 대장이 우승기를 흔들고 있다.
장동소 결성면전담의용소방대장과 함영애 결성면여성의용소방대장이 우승기와 우승 트로피를 들어 보이고 있다.

홍성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연합회장 김문석·여성회장 장재복)는 지난 15일 홍주문화체육센터에서 의용소방대 역량 강화와 대원 화합 도모를 위한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제27회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

홍성소방서(서장 김경철)와 의용소방대연합회의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내빈과 읍·면 의용소방대원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소 군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의용소방대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평소 갈고 닦은 소방기술을 상호 교류해 상황대처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총 3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1부 기념식에서는 유공자 표창과 내빈들의 축사, 심폐소생술 시연 등으로 경연대회와 화합행사의 막을 열었다.

이어 2부 소방기술경연대회에는 △남·여 소방호스 끌기 △수관연장 및 방수자세 △개인장비 착용 릴레이 등 총 3개 종목에 대한 경기를 실시해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뽐냈다.

마지막 3부에서는 향토 가수의 축하공연과 장기자랑,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한마음 화합행사로 끝을 맺었다.

한편 이날 열띤 경기 끝에 종합우승에는 결성면의용소방대가 차지했으며, 2등은 홍북면의용소방대, 3위는 홍성읍의용소방대에서 각각 차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