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머니기자단] 쓸 얘기 없어~
상태바
[할머니기자단] 쓸 얘기 없어~
  • 할머니기자단
  • 승인 2018.08.30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일상을 나누는 ‘할머니기자단’

비가 억수로 퍼붓던 지난 27일, 마을회관이 썰렁합니다. 오후가 되어서야 할머니들이 하나둘 모여듭니다. 28일에는 한글공부가 있는 날이라 회관이 할머니들로 바글거립니다. “쓸 얘기가 있어야지”하며 슬쩍 빼시면서도 비 오고 나니 들깨가 이만큼이나 컸다고 말씀하십니다. 냉큼 그 말씀을 주워 담습니다. 그런게 뭐 기사거리가 되냐고 하시지만 그게 다 기사가 되고 글이 되어 읽는 이에게 생활의 기쁨을 알려줍니다. 어머니~다음에는 더 많이 많이 얘기해주시고 서툴러도 또박또박 써주세요. 
 

이재식 할머니기자
이재식 할머니기자

반가운 비

비가 오니 죽었던 작물이 다 솟아난다. 그동안 가물어 흐둘거렸던 고추도 웃이 올라오면서 고추순이 다시 나와 꽃이 피었다. 이제 풋고추가 주렁주렁 열릴 것이다. 들깨 모종을 심고 여태 가물어 크지 못했는데 비가 오고 나니 요만했던 들깨가 한 뼘 이상 자랐다. 비가 오니 좋다.

 


장재연 할머니기자
장재연 할머니기자

우리 시누이

스무 살에 시집오니 할아버지 내외, 시어머니 내외, 우리 내외, 시동생, 시누이가 5명이다. 이웃에 사촌 시누이가 5명 있었다. 두 집 시누이가 10명이다. 매일 한 집에 모여 노는데 싸움도 안 하고 다정하게 논다. 막내 시누이가 백 일도 안 되었다. 너무 예뻐서 버선에 수를 놓아 신기고, 앞차기에도 수를 놓아 주었다. 그 시누이가 지금 일흔한 살이다. 지금은 안성에 산다. 10명 시누이가 다 시집가서 세상 뜬 놈도 있고 잘 사는 놈도 있다. 친정 부모도 없는데 친정 오는 모습이 참 고맙다. 올케가 친정어머니 같다고 한다. 고맙고 예쁜 시누이들이다.

일러스트=김옥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