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뭐 하지?
상태바
겨울방학 뭐 하지?
  • 김옥선 기자
  • 승인 2019.01.21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천도서관문화강좌

광천공공도서관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겨울독서교실과 겨울방학 문화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사진> 먼저 3~6학년 초등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운영되는 ‘겨울독서교실’은 ‘사건으로 보는 세계사’를 주제로 과거의 사건과 현재에 일어나고 있는 전 세계의 상황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세계사와 관련된 도서를 읽고 관련 영상 시청 및 신문기사를 활용해 만들기, 글쓰기, 그리기, 지도 탐색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으로, 어린이들이 책을 통해 지식 습득과 정보 활용 방법을 배워 독서 습관과 도서 활용 능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초등학생 1~6학년 15명을 대상으로 오후 1시부터 3시까지는 ‘어린이 서예교실’이 운영된다. 서예를 쓰는 기본자세부터 집필법, 문방사우에 대해 알아보고 족자에 작품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하며 우리나라의 전통 예술인 서예를 통해 한글 궁체의 기초와 차분한 마음가짐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이번 문화강좌는 어린이들의 유익한 방학생활을 보내고 우리나라 전통 문자예술의 아름다움을 학습하고 집중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630-9257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