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재학생들, 서부면 상황마을 농촌봉사활동 펼쳐
상태바
한밭대 재학생들, 서부면 상황마을 농촌봉사활동 펼쳐
  • 윤신영 기자
  • 승인 2019.09.03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밭대 총동아리연합회 주관

국립 한밭대학교(이하 한밭대) 재학생들이 지난달 19일부터 23일까지 4박 5일간 서부면 상황리 상황마을(이장 김찬)에서 농촌봉사활동(이하 농활)을 펼쳤다.

한밭대 총동아리연합회(이하 총동연)가 주관한 이번 농활은 방학기간을 이용해 재학생 60여 명이 참가했다. 학생들은 마을입구 벽화그리기, 고추수확, 콩밭매기, 해변정화활동 등 농민들과 구슬땀을 함께 흘리며 온정을 나누는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

농활에 참가한 이보석 한밭대 총동연회장(컴퓨터공학과 3학년)은 “이번 농활을 통해 동기들과 함께 땀 흘리며 도시에서 하지 못한 소중한 추억을 쌓아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농활 기회가 주어지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 이장은 “바쁜 농번기에 우리 학생들의 방문이 독거노인과 취약계층 농가에 일손을 덜어 주어 큰 힘이 되었다”며, “이번 한밭대 학생들의 농활을 계기로 우리 마을이 화합하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이재학 서부면장은 “바쁜 학업 중에도 서부면 상황마을을 방문해준 한밭대 학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상황마을과 같은 아름다운 농촌마을에서 새로운 경험과 소중한 추억을 쌓고, 땀의 소중함을 알아가는 알찬 방학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로 13번째로 진행된 한밭대학교 농활은 일손이 부족한 농촌 지역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나눔과 봉사의 따뜻함을 전달하고자 기획됐으며 해마다 벽화봉사활동 및 농·어촌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농어민들과 학생들 간 소통의 장을 제공하고, 학생들에게 올바른 가치관과 공동체 의식을 배양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