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별 맞춤 서비스로 군민건강 책임진다
상태바
개인별 맞춤 서비스로 군민건강 책임진다
  • 김혜동 기자
  • 승인 2011.02.25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보건소 '건강생활실천통합서비스' 운영


홍성군보건소(소장 박금옥)는 예방중심의 건강관리를 통한 지역주민건강향상을 위해 '건강생활실천통합서비스'를 운영한다.

이 서비스는 계층별로 어린이를 위한 '튼튼어린이 만들기', 학생들에게는 '건강한 배움터 만들기', 성인들을 위한 '건강한 생활터 가꾸기', 노년층에게는 '활기찬 노년 만들기' 등의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또한 각 대상자에게 맞는 영양, 운동, 비만, 절주, 금연 등의 포괄적인 건강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통합건강관리실' 운영을 통한 혈압ㆍ혈당ㆍ체성분 측정과 스트레스 측정 등의 검사로 대상자의 건강상태를 분석하여 적절한 개인별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보건소는 잘못된 육아관련 민간상식을 바로잡고 산모 스스로 영유아의 건강을 관리해 나갈 수 있도록 한방육아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방육아교실에서는 영유아의 생리적 특징, 한의학 육아방법(양자십법), 감기, 경풍, 소화기증상, 허약아 한방관리법 등의 한의약 육아법을 배울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홍성군보건소에서는 개인별 건강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다양한 건강증진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며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홍성 만들기에 더욱 노력해 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강좌는 오는 3월 9일부터 30일까지 4주간 무료로 실시될 예정이며 매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관심있는 주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문의는 군보건소 건강증진분야(630-9039)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