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인재개발원, 2023년도 교육훈련계획 다양한 의견 수렴
상태바
도 인재개발원, 2023년도 교육훈련계획 다양한 의견 수렴
  • 최효진 기자
  • 승인 2023.02.0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군 공무원 대상 ‘2023년도 교육훈련계획 설명회’ 개최

충청남도 인재개발원(원장 길영식)은 9일 개발원 강의실에서 ‘2023년도 교육훈련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도 공무원 대상 교육훈련뿐 아니라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도민 교육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했다.

도와 시군 교육 관련 팀장, 이·통장 및 주민자치회 담당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설명회는 교육훈련계획 설명, 토론 및 의견 수렴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올해 도 인재개발원은 도민 교육 7개 과정(2080명)과 공무원 및 도민 사이버교육 등을 포함해 총 842과정(7만 5843명)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설명회를 통해 참석자들은 도민 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으며, 민선 8기 주요 사업과 도정 과제의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해 교육훈련을 강화하자는 뜻을 모았다.

도 인재개발원은 올해를 ‘도민 교육의 원년’으로 삼고 이·통장 및 주민자치위원 등 지역 지도자에 국·도정 시책을 공유하고 단체 및 공공기관의 역량을 증진하는 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이강식 도 인재개발원 교육총괄과장은 “민선 8기 도정 비전에 알맞은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고 도민 눈높이에 맞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도·시군 공무원, 도민과 소통하면서 의견을 듣고 교육훈련계획에 반영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