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급식센터 공공역할 강화해야
상태바
학교급식센터 공공역할 강화해야
  • 장윤수 기자
  • 승인 2016.08.05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학교급식지원센터 모델 선정
홍성서 ‘3농혁신 현장포럼’ 개최해

홍성군의 지속가능한 농어업의 발전 가능성을 고민해보는 자리가 마련됐다. 군은 농어업·농어촌·농어업인의 변화 추세에 대한 진단 및 3농정책의 비전과 방향에 대한 공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3농혁신 현장포럼’을 지난달 29일 군청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3농혁신이란 농어업인이 농정의 주인이 돼 생산·유통·소비의 모든 과정을 혁신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농어업, 살기 좋은 농어촌을 만들어 가는 것이다. 충남도는 최근 추진하고 있는 3농혁신의 모델로 홍성군 학교급식지원센터를 선정해 이번 현장 포럼을 실시하게 됐다. 이번 3농혁신 현장포럼은 군 학교급식 운영 현황 설명과 공공급식센터의 공공역할 강화 방안에 대한 역점시책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 포럼 참석자들은 홍성군 학교급식센터를 방문해 문제 해결 모색과 관련 이해관계자 중심의 현장 토론도 가졌다.

군은 현장 토론 이후 도내 친환경 농산물 증대로 인한 전처리 시설이 부족하고 친환경 농산물 공급량 증가로 냉동 및 냉동 창고가 부족함에 따라 시설비 2억원에 대한 지원을 요청했다. 홍성군학교급식지원센터는 2014년 3월 1일 개소해 전국 최초로 민·관 거버넌스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군은 학교급식지원센터를 통해 지역 내 우수한 식재료를 공급하고 학교급식의 공공성과 안정성을 확보하며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과 교육복지 증진, 우리지역 로컬푸드 확산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식재료 안전성검사를 강화하고 로컬푸드 확산을 위해 지역 농산물 외에 축산물, 수산물, 가공식품 등을 확대 공급할 것”이라며 “3농 혁신의 이념에 걸맞은 패러다임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