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신도시 근린상업용지 공용주차장 마련 부탁해요
상태바
내포신도시 근린상업용지 공용주차장 마련 부탁해요
  • 홍주일보
  • 승인 2017.01.12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포신도시 주민 게시판


● 내포신도시 근린상업용지 공용주차장 마련 부탁해요

글쓴이 내포하늘

안녕하세요. 내포신도시 주민입니다. 저는 근린상업용지내에서 가게를 하는 사람입니다.  요즘 경기도 너무 안좋아서 장사도 안되는건 다 아실거고요.  이런 와중에 매일 주차단속차량이 주변을 돌면서 그나마 있던 손님들도 도망가듯이 가게를 나가시더군요.

정말로 야속하기 그지없습니다. 이렇게 주차단속만 할 것이 아니라 상권주변에 공용주차장을 마련해주세요. 주차장 만들 수 있는 곳이  마땅치 않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근린상업용지 내에 현재 주차장용지로 개인에게 입찰했던 땅이 있습니다. 이런 땅을 군에서 매입하여 공용주차장을 마련해주신다면 군은 주차단속할일도 없고 어려운 경기상황속에서 장사하시는 상인분들과 내포시민분들께서는 정말로 감사하게 생각할겁니다.

● 내포지역 공동주택 주변, 근린상가 불법주차 단속

글쓴이 평택시민

장모님 댁이 홍성 내포지역 이사를 가게 되어 신정을 맞이하여 가봤는데, 관심을갖게 되었네요. 안좋게 보이는 그런 관심 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주거지역내 내포 근린상가 주변4차선 도로 주차장 겸용 도로인가요?

시민의식이 제로인건지 동네특성상 무법천지 주차장으로 이용하고 있는건지 모르겠으나, 보행자의 횡단보도라인까지 점령한 무개념운전자 주차차량까지 과간이 아니더라구요 우선 시민의식이 재래식인것 맞는듯 하구요. 경찰차가 순회 하면서 싸이렌및 마이크로 우회전 진로방해 불법주차차량 경고를 하는데두 눈이 장님인건지 귀가 막혀 들리질 않는건지 고스란히 경찰차가 있는데두 불구하고 불법주차 차량 뒤에 보란듯이 주차를 하고 뻔뻔하게 마트에 들어가는 주민 보고 ‘이건 아닌데’ 라는 생각이 들어 글을 남겨 봅니다. 이곳에서 순찰하시는 경찰관님들 스트레스 말도 못할듯 하구요. 내포지역 욕을 하는거 같아 죄송하지만, 다른지역보다 질서가 엉망인건 사실입니다. 충남 내포 치안및 교통안전에 고생하시는 경찰관님 혹은 주정차위반단속직원님 제가 내포지역 지리는 잘 모르지만 모아엘가 주변만 봐도 이건 아니다 싶어 얘기해주고 싶습니다.

시골신도시조성이다보니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이 많이 거주합니다. 노인및 어린아이가 마음놓고 횡단보도를 건널수 있게 횡단보도 주변 불법주차 단속및 우회전 차량 진로방해 차도 무개념 주차차량등 어렵더라도 확실하게 단속하고 경고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시야확보가 어려운 아이들이 불법주차 차량으로 인해 불편을 겪어선 안되지 않을까요?

내포지역 방문에 항상 못볼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니 기가 막히지만 내포지역 주민들은 명품신도시를 원하고 그렇게 되길 바란다고 들었지만, 제가 보는 시점에선 절대 내포지역은 명품도시가 될수 없습니다. 내포에 관심을갖는 분이라면 기본이 교통문화를 먼저 따지고 보는것이 대한민국인데 쾌적한 교통 선진국이 되도록 기본의식 부터 바꿔야 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