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유수유 코칭 교실 운영
상태바
모유수유 코칭 교실 운영
  • 이선영 기자
  • 승인 2017.05.03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자건강 증진


예산군 보건소는 모유수유의 중요성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모자건강을 증진하고자 올해부터 모유수유 코칭 교실을 운영한다.<사진>

이번 교실은 모유수유의 인식률과 실천율을 향상시키고 모유수유 시 발생하는 문제 상담 등 맞춤형 코칭으로 문제점을 해결 산모의 육아에 대한 자신감을 부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유수유 코칭교실은 오는 25일 첫 회를 시작으로 오는 12월 19일까지 매월 1회 총 9회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며 모유수유의 장점, 수유 자세 및 젖 물리는 올바른 방법, 유방진단과 자가 유방관리 방법, 유선상태에 따른 개인별 수유코칭, 모유수유 촉진 영양교육 등 모유수유전문가와 대상자 간 1:1 맞춤형 코칭으로 실시된다.

보건소는 매회 1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교육 대상은 32주 이상 보건소 등록 임산부 및 출산 후 3개월 이내의 수유부, 다문화 결혼이주여성 등으로 신청을 원하는 자는 매회 교육 시작 전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보건소는 이번 교실을 통해 모유수유 문제를 개선하고 모유수유율이 향상되며 엄마와 아기의 유대관계 형성으로 정서적 안정감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산모의 출산에 대한 긍정적 사고 및 자신감이 함양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올해 신규사업으로 운영하는 모유수유 코칭 교실을 통해 모유수유 문제 개선 및 모유수유율을 향상시키고 육아에 대한 부모의 자긍심 고취 및 역량 강화로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도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