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지사, ‘더 행복한 충남’ 현장 찾는다
상태바
안희정 지사, ‘더 행복한 충남’ 현장 찾는다
  • 한기원 기자
  • 승인 2017.05.19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부터 7개월 동안 ‘도정 현장 탐방’ 대장정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도정 현장 탐방을 하고 있다.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이달부터 7개월 동안 ‘도정 현장 탐방’에 돌입한다. 지난 15일 충남도에 따르면, 안 지사의 이번 도정 현장 탐방은 도민 생활과 밀접한 정책 현장을 살피고, ‘행복한 변화, 새로운 충남’이 실제 도민 삶의 질에 어떤 변화를 가져왔는지 점검하기 위해 진행한다. 또 여성·장애인 등 소수자의 인권 증진 현황을 현장에서 확인하고, 3농혁신을 비롯한 지역 현안에 대해 도민 의견을 구하고 향후 추진 방향도 논의한다.

현장 탐방은 오는 12월까지 매달 2∼3차례, 도정 상황과 일정 등을 고려해 유연하게 추진키로 했다. 대상은 △도정과 연계된 주요 정책 현장 △친환경, 복지·인권 현장 △문화와 여가가 있는 곳 △지역 현안 현장 등이다. 특히 5∼6월에는 도 직속기관과 공공기관을 우선 방문키로 했다. 16일 첫 방문지는 충남신용보증재단과 충남경제진흥원이다. 이날은 제11회 전국장애인학생체전 개회식 참석과 연계한 방문으로 기관 시설을 우선 살핀 뒤 운영 현황을 듣고, 직원과 대화를 갖는 순으로 진행한다.

이튿날인 17일에는 직속기관인 충남공무원교육원과 공공기관인 충남연구원을 연이어 찾는다.
또 다음 달에는 △7일 충남인재육성재단과 충남평생교육진흥원 △8일 충청소방학교, 천안의료원 △9일 충남문화산업진흥원, 충남청소년진흥원 등을 순차적으로 방문한다.

충남도 관계자는 “안 지사는 이번 도정 현장 탐방에서 도정 정책 현장 전 분야를 골고루 방문해 도민 삶을 다시 한 번 살피고, 정책이 현장에서 어떻게 반영되고 어떤 변화를 이끌고 있는지 직접 점검할 계획이며, 더 행복한 도민 삶을 위한 변함없는 도정 추진 메시지도 전달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