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예비) 부부 대상 임신 전 무료 건강검진 실시
상태바
신혼(예비) 부부 대상 임신 전 무료 건강검진 실시
  • 윤신영 기자
  • 승인 2019.08.13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결혼 생활·건강한 임신과 출산 지원 위해

홍성군보건소(보건소장 조용희)는 8월부터 신혼(예비)부부의 행복한 결혼생활과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지원하기 위해 임신 전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한다.

임신 전 건강검진은 전염성 질환 및 유전성 질환을 조기발견 치료해 기형아 발생의 예방과 저체중아 출산율을 줄이고 난임 유발요인을 조기 진단하고자 하는 검진이다. 이번 지원으로 예비·신혼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할 수 있을 전망이다.

지원대상은 홍성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나 혼인신고일 1년 이내의 첫아이 출산 전 여성이며, 군은 향후 추이를 보며 준비 되는대로 예비부부까지 확대 시행 할 계획이다.

검진항목은 풍진검사, B형간염검사, 혈액검사, 갑상선자극호르몬검사, 소변검사, 성병검사 등 총 17종 항목에 대해 검진 받을 수 있다. 검진을 희망하는 예비신부는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청첩장 또는 예식장 계약서(결혼예정 증빙서류)를, 신혼여성은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혼인관계증명서를 지참하고 보건소 임산부 상담실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조 보건소장은 “결혼 연령 상승에 따른 임신·출산에 미치는 질병을 조기에 발견해 건강한 임신과 출산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많은 대상자들이 검진에 참여해 건강한 임신과 출산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보건소 가족보건팀(630-9052)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