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보부상촌 놀이터에서 아이들과 함께
상태바
내포보부상촌 놀이터에서 아이들과 함께
  • 윤신영 기자
  • 승인 2021.03.31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꽃향기잔치’ 발맞춰 신규 놀이터 조성·개장
다채로운 이벤트와 매주 주말 공연도 펼쳐져

덕산면 소재 내포보부상촌은 ‘가족끼리 옹기종기 모닥불 체험’을 마무리하고 지난 13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진행 중인 ‘봄꽃향기잔치’ 행사에 발맞춰 신규 놀이터를 조성했다.<사진>

신규 놀이터는 컨테이너로 구성돼 어린이들이 안쪽으로 들어가 각종 놀이를 할 수 있으며, 컨테이너 외에도 트램펄린, 팽이의자, LED 그네의자 등의 시설이 함께 설치됐다.

놀이터 개장과 함께 시작된 ‘봄꽃향기잔치’는 벼룩시장과 내포 꽃가게, 보부상 경매, 봄 소풍 보물찾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되며, 매주 주말에는 ‘팝페라’와 ‘어쿠스틱 밴드 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내포보부상촌은 지난달 23일 내포문화사업소, 충남보부상연합회와 함께 보부상 전통문화 계승, 발전을 위한 3자간 MOU를 체결해 정기적인 보부상 공연 추진을 계획중이며, 이번 봄 축제와 같은 꾸준한 계절별 행사를 통해 보부상 문화를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다.

내포보부상촌 관계자는 “과거 동네놀이터에서 흔히 볼 수 있던 놀이기구가 아닌 새로운 놀이기구를 도입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코로나19로 밖에 나가기 힘든 요즘 내포보부상촌에서나마 어린이들이 맘껏 뛰어 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내포보부상촌의 봄꽃 행사와 놀이터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내포보부상촌 홈페이지(http://www.yesan.go.kr/bobus ang.do)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