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인재육성재단, 지역인재 장학생 선발·지원
상태바
충남인재육성재단, 지역인재 장학생 선발·지원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2.03.20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충남인재육성재단(이사장 양승조, 이하 재단)이 충남청년 활력 제고와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2022년도 상반기 장학사업을 실시한다. 공모제 방식으로 진행되는 금번 장학사업에서는 충남뿌리내림, 재능키움, 4차산업인재, 예·체능공연활동지원, 멘토링활동, 희망드림 등 6종의 장학사업을 통해 약 215명의 장학생을 선발·지원할 예정이다.

충남뿌리내림 장학생은 졸업 후 취업, 창업 등으로 충남에 정착하고자 하는 대학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25명을 선발하며, 재능키움 장학생은 자신의 특출난 적성과 소질을 개발하고자 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40명을 선발한다.

4차산업인재 장학생은 이공계열 전공자 중 4차산업 분야와 관련해 역량을 개발하고자 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1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예체능공연활동지원 장학생은 충남의 위상을 드높이는 각종 대회에 참석예정인 학생을 대상으로 약 10명을 선발한다.

또한 멘토링활동 장학생은 도내 각 지자체와 협업하여 3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멘토(장학생)들은 올해 여름방학 기간 동안 본인 해당 지역에서 다문화가정의 청소년들에게 학업지도 등 멘토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희망드림 장학생은 청년 지원정책의 일환으로,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학자금 대출을 받아 채무가 남아있는 대학생 중 가정경제상황을 고려해 약 100명을 선발하고 지원함으로써 이들의 원활한 사회진출을 도울 예정이다.

한편 재단은 지난달 충남서울학사와 충남대전학사 입사생을 선발 완료해 1학기 학사운영 중에 있으며, 장학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재단 누리집 공고문 확인 또는 전화(041-635-9800, 9808)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