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체험 행사 ‘큰 호응’
상태바
홍성군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체험 행사 ‘큰 호응’
  • 박승원 기자
  • 승인 2023.06.19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리더 홍북읍 이장단 30여 명 대상으로
시설라운딩, 건강측정 등 맞춤형 건강상담 실시

홍성군민의 건강한 생활을 관리·지원하는 홍성군건강생활지원센터가 센터 인지도 확산을 위해 홍북읍을 대표하는 지역사회 리더를 대상으로 센터 내 건강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 16일에 진행된 지역사회리더 건강체험 행사에는 홍북읍 이장단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설라운딩, 건강측정(체성분 분석, 건강위험요인측정 등), 기초검사 및 맞춤형 건강상담 등 관련 질환에 대한 정보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홍성군건강생활지원센터는 개소 후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한 센터 운영 활성화와 지역사회 리더의 역할과 관심이 중요해짐에 따라 홍북읍 이장단 등 10개 단체를 대상으로 오는 16일부터 8월 30일까지 세달에 걸쳐 센터 내 지역사회 리더 건강체험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체험 행사에 참석한 홍성은 홍북읍이장단 회장은 “가까운 곳에 건강상담부터 건강생활실천을 함께 할 수 있는 센터가 생겨 홍북읍 주민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곳이 돼으면 한다”며 “홍북읍 주민이 건강생활지원센터를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한규현 군 건강증진과장은 “앞으로 홍북읍 건강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주민건강조직을 구성하여 지역주민이 중심이 되는 건강생활지원센터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