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으로 찾아가는 학부모 연수 '호응'
상태바
유치원으로 찾아가는 학부모 연수 '호응'
  • 김혜동 기자
  • 승인 2012.12.03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교육진흥원, 충남 아산서 학부모 연수

충청남도유아교육진흥원(원장 김화희)은 지난 27일 아산시에 소재한 아주나유치원(원장 위명주)에서 아주나유치원, 예스유치원, 아이캔유치원 등 3개 유치원 130여명의 학부모가 참여하는 가운데 '2012 유치원으로 찾아가는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유치원으로 찾아가는 학부모 연수'는 현장의 요구를 반영하여 한 걸음 다가서는 맞춤형 연수과정으로, 유치원의 신청을 받아 충청남도유아교육진흥원에서 학부모 연수의 전반적인 과정을 지원한다.

이번 연수의 강의는 '우리 아이, 그림책으로 대화하고 감성지능 UP', '유아기 자녀 성교육' 등의 2가지 주제로 이루어졌다. 불안한 현대 사회에서 자녀의 안전한 성장을 염려하는 유치원 학부모에게 성교육에 대한 교육 정보를 제공하는 내용의 연수와 자녀의 바른 품성과 창의적 성장을 도와주는 자녀교육에 대한 안내가 될 수 있는 연수가 됐다는 평이다.

김화희 원장은 "부모 자신의 끊임 없는 성장과 발전을 통해 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것이 바로 충청남도유아교육진흥원이 이번 연수를 통해 이루고자 하는 목표"라며, "학부모, 유치원, 충청남도유아교육진흥원이 삼위일체가 되어 미래의 주인공을 함께 키우는 모습은 유아교육의 내일이 더욱 밝을 것이라는 확신을 안겨 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