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적인 성격과 목표 향한 도전과 끈기
상태바
긍정적인 성격과 목표 향한 도전과 끈기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0.12.10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강탁 씨의 인생성공신화

수많은 난관과 어려움을 헤치고 인생 성공신화를 창조해나가고 있는 이가 있어 화제다.

주강탁(42) 씨는 2009년 2월 한국폴리텍Ⅳ대학 홍성캠퍼스(학장 허광)를 수료한 후 고액연봉을 받으며 대전열병합발전(주) 대리로 근무하면서 기능장자격증(배관, 용접) 및 산업기사 자격증 취득해 주위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청년실업난 속에서 주 씨는 5명의 자녀와 노모의 병환 등으로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배움의 끈을 놓지 않고 2008년 3월 한국폴리텍Ⅳ대학 홍성캠퍼스 특수용접(1년) 과정에 입학했다.

재학기간 중 긍정적인 성격과 목표를 향한 도전과 끈기로 가능성을 보여준 주씨는 "적지 않은 나이에 취업에 성공하려면 기술과 함께 최상위의 자격증을 갖춰야 한다"며 "늦은 시간까지 격려와 함께 기능장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도해 준 교수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이처럼 한국폴리텍Ⅳ대학 홍성캠퍼스는 주강탁 씨 처럼 제2의 인생을 살아갈 수 있도록 실업자 또는 안정적인 직업을 갖고 싶은 사람들에게 기술을 가르치기 위한 특수용접(기능사1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신입생 모집(2011. 2. 20일까지)중에 있으며, 교육비는 전액 국비로 운영되고 매월 25만원의 교육수당도 지급된다. 입학문의 한국폴리텍Ⅳ대학 홍성캠퍼스(630-3521~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