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 생겼어요
상태바
과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 생겼어요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1.01.15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남초, 제3기 정보영재학급 수료식


홍남초등학교(교장 권영춘)에서는 지난 7일 2010학년도 제3기 정보영재학급 수료식을 갖고 40명의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수료식에 앞서 진행된 R&E 연구결과 발표에서는 학생들이 지난 1년간 학습한 결과를 토대로 연구활동을 총 정리하고 학생들의 연구 성과를 평가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R&E 연구팀은 총 7팀으로 구성돼 각 팀별 지도교사와 학생들이 주제에 대해 탐구했던 내용을 중심으로 발표가 진행됐다.

정보영재학급 류호민 담임교사는 "홍남영재학급 학생들이 단기간 연구로 인해 전문적 영역까지 연구가 이뤄지지 못했지만 상당히 높은 수준의 연구가 진행됐다"며 "이번 R&E 발표는 학생들이 연구방법과 연구자로써의 자세를 배우는데 초점을 맞춰 이뤄진 교육"이라고 말했다.

홍남초 영재학급은 지난 1년 동안 과학의 원리를 확인하고 학생들에게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학생 중심, 활동 중심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과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심어줬다. 이에 지난해 영재교육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충청남도 교육감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충청남도 영재 산출물 발표대회에서 금상 수상과 영계 산출물 우수교원 충청남도 교육감 표창을 수상했다.

권용춘 교장은 "영재학급 통해 학생들이 과학적 지식을 탐구하여 바른 인성을 지닌 인재로 자라나는데 큰 밑거름이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홍남초 과학영재학급의 많은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창조적 과학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