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년농사 위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상태바
풍년농사 위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 김혜동 기자
  • 승인 2012.01.05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기술센터 주관, 오는 6일부터 31일까지 진행


홍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전용완)가 지역의 농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작물의 품종선택에서 수확까지 한 해의 영농을 농업인들과 함께 미리 설계하는 ‘2012년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오는 6일부터 31일까지 총 26회에 걸쳐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핵심 영농기술정보, 품종 및 토양관리, 질병 방역대책, 부가가치 향상 기술, 신품종 안내 등의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되며 대상품목은 홍성군의 새로운 소득품목으로 부각되고 있는 딸기, 수박을 비롯해 주요품목인 벼, 고추·마늘, 한우 등 5개 분야이다.

또한, 영농기술분야 외에도 다변화하는 농업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농업인을 육성하고자 농촌생활, 지역리더 등 2개 분야를 함께 실시한다.

교육은 당일 현장 접수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일정은 군농업기술센터 교육정보분야(630-9647) 또는 각 읍·면 산업분야로 문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실용교육은 홍성군 농업환경에 알맞은 과정을 선정한 맞춤형 교육으로 프로그램을 편성하고, 영상물 등 시청각자료를 적극 활용해 교육효과를 극대화했다”며, “영농을 설계하는 농업인들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의 첫 번째 강좌는 지역리더 과정으로 윤선마케팅네트워크 윤선 대표의 ‘농산업 경영 마케팅 차별화전략’과 한국포도회 박용하 부회장의 ‘강소농 경영체 성공 사례’ 강의가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오는 6일 9시 40분부터 실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