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북읍 석택리 소당한옥펜션 내 ‘모꼬지도서관’ 개관
상태바
홍북읍 석택리 소당한옥펜션 내 ‘모꼬지도서관’ 개관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3.08.25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규모 모임·회의·교육 등 지역주민들의 사랑방 역할 ‘톡톡’
도서관 앞 잔디광장서 ‘음악회·회갑연·가든파티’ 등 행사도
소당한옥펜션 부지 내 지역민들의 사랑방 역할을 톡톡히 해줄 ‘모꼬지도서관’이 건립돼 이달 개관했다.

지난 4월 홍북읍 석택리마을에 문을 연 소당한옥펜션(대표 임종완) 부지 내 마을주민들의 사랑방 역할을 톡톡히 할 ‘모꼬지도서관’이 건립됐다.<사진>

놀이나 잔치 또는 그 밖의 일로 여러 사람이 모이는 것을 뜻하는 순우리말 ‘모꼬지’라는 이름을 달고 문을 연 ‘모꼬지도서관’은 이름의 의미를 담아 회의, 교육 등이 가능한 12인 규모의 세미나실과 소규모 모임, 수업 등이 가능한 다목적공간으로 구성된 1층과 무료로 책을 읽을 수 있는 2층 도서관 공간으로 나뉘어 있다.

세미나실은 단독 공간으로 소규모 회의나 세미나 등이 가능하며, 별도의 자료실 공간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다목적공간은 모임이나 수업을 위주로 이용되는 공간으로 간단하게 차를 마시며 회의를 할 수도 있고, 현재 동네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한글 수업과 검정고시반이 운영되고 있다. 앞으로 한부모가정, 학교밖청소년 등 청소년을 비롯한 소외된 이웃을 대상으로 한 체험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소당한옥펜션과 모꼬지도서관 이용자는 무료로 커피나 차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특히 회의, 세미나, 모임, 수업 등으로 도서관을 이용한 후, 잔디광장에서 화덕 바비큐 가든파티 등도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임종완 대표는 “모꼬지도서관 개관을 기념해 관내 청소년 또는 단체회원 등을 초대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역민과 함께 소통하고 호흡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 것”이라며 “향후 모꼬지도서관 잔디광장에서 소규모 모임, 회갑연, 음악회, 가든파티 등 각종 행사를 활발하게 열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소당한옥펜션·모꼬지도서관은 홍북읍 홍북로574번길 49에 위치해 있으며, 소당한옥펜션은 한옥 독채 2인실(17평형) 2호와 한옥 단체(25평형) 1호실 등 총 3호실로 구성돼 있고, 와이파이, 바비큐장, 유아·아동 수영장 등 편의시설이 구비돼 있다. 소당한옥펜션 또는 모꼬지도서관 관련 문의는 041-633-6425로 하면 된다.
 

모꼬지도서관 내부 전경. 커피나 차를 마시며 소규모 회의나 교육 등을 실시할 수 있는 다목적공간.
최대 12인까지 소규모 회의나 교육 등이 가능한 세미나실.
고즈넉한 분위기의 소당한옥펜션 오른편에 건립된 모꼬지도서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