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승마체험지원 ‘전액 무료’
상태바
학생승마체험지원 ‘전액 무료’
  • 이선영 기자
  • 승인 2017.04.28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서함양·체력단련


홍성군에서는 승마가 더 이상 고급 레포츠가 아니다. 아이들이 손쉽게 승마를 접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이 평범한 일상으로 자리잡을 듯 싶다. 홍성군은 학생들의 정서함양과 체력증진을 위해 승마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학생 승마체험 지원사업을 실시한다.<사진>

군은 이를 위해 지난 10일부터 21일까지 약 2주간 관내 초·중·고등학생들의 신청을 받아 체험 대상자를 확정했다. 26일을 시작으로 10월말까지 17개교 249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학생 승마체험은 체험비를 전액을 지원해 무료로 진행된다. 체험장소는 홍성군 승마장 및 용봉산 승마체험장이며, 1인당 10회(1회 기승시간 30분)로 안전교육, 평보, 좌속보, 경속보 등 교육 단계별로 진행돼 체계적으로 승마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학생 승마체험은 학업에서 벗어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체력․집중력을 향상시키며 자세 교정효과도 있다. 또한, 학생들의 건강 및 학업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 학부모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길호 축산과장은 “승마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체력증진과 정서함양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홍성군 승마장은 공공승마장으로 학생 승마체험을 통한 교육의 역할뿐 아니라 말산업 발전과 승마 저변 확대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