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등록 지하수시설 자진신고 기간 운영
상태바
미등록 지하수시설 자진신고 기간 운영
  • 윤신영 기자
  • 승인 2022.07.12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간 종료 후 불법 시설 엄정한 법 집행

홍성군은 지하수 불법 사용을 근절하고 체계적인 지하수 관리를 위해 환경부와 함께 미등록 지하수 시설 자진 신고를 내년 말까지 접수한다.

자진신고를 하려면 지하수 개발·이용 신고서, 토지 사용에 대한 권리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등 구비서류를 갖춰 홍성군수도사업소 지하수관리팀으로 방문하면 된다.

기간 내 신고한 시설에 대해서는 원상복구 이행확약서만으로 이행보증금 징수를 대신하고 과태료와 벌칙 등도 면제한다. 또 양성화를 통한 체계적 관리를 위해 준공 신고를 생략하는 등 절차를 간소화한다.

또한 군은 오는 10월 말까지 미등록 지하수 시설 사용자를 찾아가 등록 절차를 지원하는 ‘찾아가는 미등록 지하수 시설 등 록전환 서비스’도 실시한다. 이 기간에 등록 전환 신고를 못한 미등록 시설 사용자는 내년 6월말까지 자진신고를 하면 된다.

자진신고 기간 종료 후 현장점검과 불법시설 신고 접수 등을 통해 미등록 지하수 시설 이용자와 불법 지하수 개발 시공자에 대한 벌금·과태료 부과 등 엄정한 법 집행에 나설 예정이다.

김주환 수도사업소장은 “공공재인 지하수를 안전하고 깨끗하게 관리해 후손에게 물려줘야 한다”며 “지하수를 효율적으로 보전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자진신고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