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주고, 초빙 공모제로 장현용 교장 임용
상태바
홍주고, 초빙 공모제로 장현용 교장 임용
  • 김혜동 기자
  • 승인 2012.07.26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사립고 최초 교장 초빙 공모 ‘주목’


호서의 명문사학으로 하루가 다르게 변화를 거듭하고 있는 홍주고등학교가 충남지역 사립학교 가운데 처음으로 초빙 공모제를 실시한 가운데 장현용<사진> 교장을 오는 9월 1일자로 최종 임용하기로 결정했다.
홍주고는 지난 6월 27일부터 7월 6일까지 공모 범위를 전국으로 응시자들의 접수를 진행하였으며, 홍주고등학교를 경영하는 학교법인 월곡학원 임원진들은 1차 서류전형 및 2차 심층면접을 진행하여 장현용 교장을 낙점했다.

홍주고 관계자에 따르면 선발된 장현용 교장은 서천고등학교 졸업, 경희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했으며, 인천 인제고등학교에서 첫 교직생활을 시작하였고, 학구열이 높은 명문사학으로 알려져 있는 서울 목동에 위치한 양정고등학교에서 20년간 영어교사로 근무했다. 이 후, 고향인 서천에서 공동체비전고등학교장으로 임용되어 2년간 근무하던 중 홍주고등학교장 공모에 응모하게 됐다.

한편, 장 교장은 일본 노시로기타고등학교 영어교류담당, 영국 Swansea Collage 영어 교사 연수, 영어과 학습노트제작, 영한대에서 만화 삼국지 공동번역 도서출판, 2011학년도 대성마이맥 파이널테스트 외국어 영역공저, 대학수학능력시험 외국어영역 파이널테스트 공동집필 등 활발한 교육활동을 보여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