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동스카이브릿지 조성사업 선정… 사업비 50억 원 확보 ‘쾌거’
상태바
속동스카이브릿지 조성사업 선정… 사업비 50억 원 확보 ‘쾌거’
  • 박승원 기자
  • 승인 2023.08.16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관광 인프라 구축 청신호 켜져

홍성군이 공모사업이 잇따라 선정되며 서부면 해안가를 중심으로 역점 추진하는 ‘홍성군 대표 관광브랜드 육성’에 청신호가 켜졌다.<사진>

군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방 이양된 2024년도 문화관광자원개발사업에 ‘속동스카이브릿지 조성사업’이 최종 선정돼 50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홍성스카이타워에 주변 관광자원인 속동전망대 모섬을 연계해 관광객들의 체류시간을 늘리고 관광지의 완성도와 대외 경쟁력을 한층 끌어 올린다는 계획이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이번 스카이브릿지 조성사업 공모 선정을 통해 홍성군 랜드마크시설로 자리잡을 홍성스카이타워와 주변 관광자원을 하나로 연결해 많은 관광객들을 유치하게 될 것”이라며 “새롭게 집중하고 있는 남당항 대표 관광지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관광객의 집객력을 높여 이동인구 증가와 경제적 소비활동 증가로 지역경제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동안 홍성군은 국가산업단지 유치, 서해복선철·KTX고속화 등 사회기반시설에 대한 경쟁력을 갖춰 나가고 있으나, 상대적으로 부족한 관광인프라와 연계성이 낮은 관광 정책들로 인해 관광인프라가 확보되지 않은 것이 약점으로 대두됐다.

이에 군은 ‘홍성군 대표 관광브랜드 육성’이라는 목표를 세우고 23년 관광종합개발계획을 수립해 핵심 사업과 그와 관련된 다양한 연계사업을 발굴해 기존 관광자원의 약점을 개선한 뒤 장점을 극대화해 완성도와 대외 경쟁력을 갖춘 관광지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한편 홍성군은 남당항 해양분수공원을 조성을 시작으로 야간경관명소화사업·관광도로 사업 등 연계사업을 집중 발굴하고 공모사업을 통해 총 70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하는 등 관광산업에 공격적인 행보를 걷고 있다.


관련기사
서부 ‘홍성스카이타워’ 조성 가시화
“속동 스카이 타워 건설, 올 상반기 마무리 할 것”
서부면 ‘죽도’ 도선 운항 재개… 17일부터 정상화
홍성군 관광안내소, ‘새 단장’ 준비 완료
‘남당항 해양분수공원’ 개장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남당항 해양분수공원’ 개장 기념행사 열린다
죽도, 한국섬진흥원 7월 이달의 섬 선정
홍성스카이타워, 차별화·특색있는 야간경관 도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