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테크,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상태바
윙테크,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 이연정 기자
  • 승인 2023.12.15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윙테크 드론교육원, 청소년에게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 제공
진로체험 원하는 학교·단체, ‘꿈길’ 누리집서 프로그램 예약

드론기업 윙테크(대표 박건호)가 교육부가 주관하는 ‘2023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됐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은 교육부가 청소년에게 무료로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기관을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인증기관은 관할 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 체험처의 성격, 환경·안전성, 프로그램의 우수성 등 서면 및 현장심사를 거쳐 인증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통해 선정한다.

홍성읍 소재 드론기업 윙테크는 홍성군민을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드론 촬영교육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며, HIVE사업 등 지역 드론교육에 앞장서 지역일자리 창출, 지역 맞춤형 인재양성에 힘쓰고 있다.

꿈길 프로그램에는 △드론관련 법규 △드론의 이해 △드론 조종 △조종사 준수사항 △드론 촬영방법 등 드론 안전 및 드론분야 항공촬영에 초점을 두고 이뤄졌으며, 학년별 맞춤 교육도 가능하다.
 

박건호 윙테크 대표는 “이번 교육을 통해 홍성군의 청소년에게 지역 내 신직업 비전을 제시하고, 추후 드론촬영 뿐만 아니라 UAM, E VTOL, 드론 배송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설해 지역에서도 청소년들이 4차산업과 관련된 고부가가치 진로를 경험해 지역 내 고충이 해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21년 설립한 윙테크는 이번 인증으로 3년간 교육부 인증 청소년 진로체험 기관으로서의 권한을 부여받고, 우수 프로그램 홍보와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 운영 관련 컨설팅 등의 혜택을 지원받게 된다.

현재 드론제조·항공촬영·드론방제·드론국가자격증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UAM 제작에 나설 예정이다. 드론 관련 진로체험을 원하는 학교나 단체는 진로 체험망 누리집 ‘꿈길’에서 예약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