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국비 87억 원 추가 확보… 두마리 토끼 잡았다
상태바
홍성군, 국비 87억 원 추가 확보… 두마리 토끼 잡았다
  • 박승원 기자
  • 승인 2023.12.26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성장산업 확보·원도심 활성화

홍성군이 2024년도 정부예산 국회 심사기간 동안 국비 87억 원을 추가 확보하게 됐다.

군은 신기술융합 콘텐츠산업인 △K-락 디지털스페이스 조성사업 용역비 2억 원을 확보해 신기술 콘텐츠 기술개발·인력양성, 기업지원, 창업육성 등 문화 디지털혁신 산업을 육성할 기반을 구축하게 됐다.

이로 인해 시설 내 미디어 아트관, 디지털 역사관, 신기술 융합 콘텐츠 체험관 등을 설치해 지역의 역사문화관광 자원을 디지털콘텐츠로 제작해 시간과 장소에 제약없이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문화 향유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어 정부안에 반영되지 못했던 △홍주읍성 북서측 성곽 복원정비사업(총사업비 82억 원, 국비 1월 내시)의 국비를 확보해 북동측 성곽과 동시에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돼 홍주읍성 복원이 가속화 될 전망이며, 홍주읍성 복원정비는 2026년 군청사 이전 후 원도심 공동화 방지를 위한 핵심사업으로 이번 국비 확보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충남혁신도시 과학영재학교 설립 5억 원 △서해안 관광도로 조성 10억 원 △TBN 충남교통방송국 개국 30억 원 △장항선 개량 2단계 건설 20억 원 △장항선 복선전철 건설 20억 원 등을 추가 확보했다.

군은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정부의 정책 기조와 지역의 특색에 맞는 사업을 철저하게 연구해 발굴했으며, 예산편성 단계부터 국회 심의기간까지 긴장을 놓지 않고 적극적인 행보를 펼쳤다.

또한 지난 10월 30일부터는 정부예산안 국회 심사의 선제적인 대응을 위해 ‘홍성군 정부예산 확보 국회캠프’를 설치하고,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동향 파악·즉각적인 대응 활동을 전개하는 등 예산확보를 위해 혼신의 힘을 기울였다.

이용록 군수는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힘써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군민이 필요로 하는 사업이 무엇인지 세심하게 살피고 홍성의 미래신산업 발굴에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