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생명 감사하며 타인 생명 존중해요"
상태바
"내 생명 감사하며 타인 생명 존중해요"
  • 서용덕 기자
  • 승인 2013.04.05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 사랑 선서' 홍성여고 학생 306명 참가

지난달 29일 홍성여자고등학교(교장 최종걸)의 특색사업 중 하나인 '학교 폭력과 자살을 예방하는 생명 사랑 나눔 운동'(이하 '생명 사랑 나눔 운동')과 관련해 열린, '생명 사랑 나눔 강연'에 의해 이어진 '생명 사랑 선서'에 306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생명 사랑 선서'는 재단법인 '사랑의 장기 기증 운동 본부 대전충남지부'에서 주관하는 '청소년 생명 존중 프로그램'이다. 선서는 '나'의 생명은 물론 '친구'의 생명도 소중하게 여겨, 서로 사랑하고 존중하여 자살과 학교 폭력이 없는 학교가 되도록 관심을 기울이고, 어려운 친구를 보살피고 배려하게 노력하겠다는 내용이다. 홍성여고 학생들의 선서는 자신의 생명에 감사하면서 '자살'을 예방하다보면, 타인의 생명 또한 소중히 여기게 되어, 자연스럽게 타인의 생명과 건강을 해치는 행위인 '학교 폭력' 또한 잠재적으로 예방하는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세부 실천 사항 중 하나인 장기적인 헌혈을 실천하는 학생들의 모임인 'B-love 헌혈 자원봉사단' 회원 18명이 지난달 23일 천안 헌혈의 집을 방문해 헌혈에 참여하며 활동을 시작했다.
'B-love 헌혈 자원봉사단'은 오는 6월 14일 '세계 헌혈자의 날'부터 9월 9일 '장기기증의 날'까지 장기 및 조혈모 세포 기증 서약에 뜻이 있는 학생들 중 보호자의 서면 동의를 얻은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장기 및 조혈모 세포(골수) 기증 서약서'를 작성하여 제출할 계획을 갖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