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관리, 간판이 아름다운 거리 선정
상태바
오관리, 간판이 아름다운 거리 선정
  • 이종순 기자
  • 승인 2010.02.08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 공공디자인 공모사업, 12일까지 신청 접수
충남도가 오는 12일까지 모든 시․군을 대상으로 '2010공공디자인 공모사업'을 접수한다.

공공디자인 공모사업은 공공부문의 우수 디자인 사업을 선정․지원하는 것으로 도내 시․군의 디자인 개선 의지를 높이고 공공에서 민간으로 디자인 마인드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 2008년도부터 시행해 오고 있다. 충남도는 이번 공모를 통해 △공공디자인 부문 3개 사업(8억 원)과 △간판이 아름다운거리 부문 2개 사업(6억 원) 등 5개소를 선정해 올해부터 내년까지 총 사업비 14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공모사업은 주민의 접근성․이용성, 관광자원 활용성이 높은 지역으로 공공디자인의 경우 공원, 광장, 놀이터, 쉼터 등이며, 간판이 아름다운 거리의 경우는 간판 개선과 정비에 한해 충남도공공디자인위원회에서 서류심사와 현지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한편, 지난해 공모에서는 공공디자인 부문은 공주 제민천 명소화 사업, 논산 오거리 소규모 공원조성 및 정비사업, 당진 읍내리 간판 정비 사업이 선정됐고, 간판이 아름다운 거리 부문에서는 온양역 주변 광장, 홍성읍 오관리 지역 사업이 선정됐다.

선정된 사업들은 연내 완료될 예정으로 공주 주민에게는 제민천을 가로지르는 아름다운 다리를, 논산 주민에게는 아름다운 오거리와 작은 쉼터를, 당진 주민에게는 편안하고 멋스런 보도가 있는 쇼핑거리를 선보이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