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심ㆍ농심ㆍ진심은 변치않는다
상태바
초심ㆍ농심ㆍ진심은 변치않는다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0.12.10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기술센터 강영희 소장, 대통령 표창 수상

홍성군 농업기술센터 강영희 소장(사진)이 지난 40여 년간의 헌신적인 농촌지도사업에 대한 공적으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강영희 소장은 지난 1971년 생활지도사로 임명된 이후 농촌의 삶의 질과 소득향상을 위해 농․특산물 가공 상품화 및 소득원 개발 등 신지식인 양성을 위한 농업인 교육에 혼신을 다해 왔다.

강 소장은 충남에서는 최초로 여성 농업기술센터소장으로 임명되어, 전국 최초의 생활과학관 및 홍성군농업인단체 연합회관 건립, 전국 최대 규모의 여성농업인단체 생활개선홍성군연합회 140개회 3150명의 회원 양성 등 눈에 띄는 굵직한 기록을 만들어낸 농촌지도사업 역사의 장본인이다.

그동안 군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 교육의 전당인 생활과학관 건립 후 농촌여성들의 능력과 자질 향상을 위해 연 3000여명에게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농업인 자녀의 복지를 위해 농업인예식장 운영으로 1998년도에는 1억8천4백만원의 공동기금을 조성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개설한 한식조리사반에서는 147명이 자격증을 획득했다. 이밖에도 농업인 소득 사업창출 등에 앞장서며 군 농업발전 이바지에 큰 기여를 해왔다.

강영희 소장은 "'초심ㆍ농심ㆍ진심'은 변치 않는다는 것이 나의 원칙"이라며, "대통령표창이라는 최고의 영광에 힘입어 생명산업의 성장 동력인 농업의 비전을 제시, 농업인의 소득증진과 권익신장에 앞장서 더욱더 노력하는 일꾼이 될 것"이라며 수상소감을 말했다.

한편, 표창 수여는 지난달 전국 생활개선한마음대회에서 있을 예정이었으나, 최근 발생한 구제역으로 인해 별도의 표창수여식은 생략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