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에도 다채로운 행사로 찾아갑니다
상태바
올해에도 다채로운 행사로 찾아갑니다
  • 김혜동 기자
  • 승인 2011.03.18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문화원, 제 52차 정기총회 개최


홍성문화원(원장 전용택)은 지난 16일 문화원 2층 회의실에서 전용택 원장과 16명의 이사가 참여한 가운데 제52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전용택 원장은 인사말에서 "홍성문화원은 2010년도에 충남도와 한국문화원연합회 등 여러 사업에 응모하여 6개의 사업이 선정되는 등 다각적으로 사업의 영역을 넓혀 왔다"고 밝히며, "올해에는 문화진흥기금사업, 어르신학교, 홍성문화나눔봉사단 등 세 개의 사업이 이미 선정되었다"고 말했다. 아울러 향토대중화사업 등 4개의 사업이 발표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총회는 2010년 주요업무보고, 감사보고, 의안 채택 및 심의의 순서로 이어졌다. 홍성문화원은 제 3의안인 2011년도 세입예산 중 회원회비가 전년도 25만5000원에서 올해는 300만 원으로 상향 책정한 이유에 대해, 문화원 회원 50명을 확보하고 월 5000원의 회비를 받아 문화원의 중요안건결정 및 총회참석의 권한을 부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문화원 관계자는 "이전에는 대의원회를 통해 중요안건을 결정했지만, 이제는 모든 회원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게 될 것"이라며 선진제도 도입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한편 홍성문화원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전통 성년식재현, 여름전통문화학교, 거리영화제, 홍성 옛사진 공모전, 야생화전시회 등 다양한 문화 사업을 추진 할 예정이며, 향토 민속책자 발간과 같은 향토민속발굴사업도 추진한다고 밝혔다.

또한 만해제와 전통혼례식과 같은 행사를 개최할 것이며 보훈체험행사, 농경문화체험교실과 같은 공모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