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지역자율방재단 임원회의 개최
상태바
홍성군지역자율방재단 임원회의 개최
  • 박승원 기자
  • 승인 2023.11.07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겨울철 자연재난의 사전대비

홍성군지역자율방재단이 자율방재단 활성화를 위해 지난 6일 군청 대강당에서 읍·면 방재단 임원들과 실무회의를 개최했다.<사진>

이날 임원회의에서는 홍성군지역자율방재단의 그동안 성과와 앞으로의 방향을 제시하는 한편 각 읍·면 방재단 확대에 따른 재난 대응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겨울철 한파대비 한파쉼터 점검 계획과 곧 있을 폭설대응 교통소통대책 훈련에 관해 구난, 제설 등 훈련 역할분담·인력지원에 대해 논의했다.

홍성군지역자율방재단은 한파로 인해 취약계층·마을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20일부터 한파쉼터 관리 현황·난방기 등 자체 점검을 할 계획이며, 오는 10일 ‘2023년 겨울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폭설대응 교통소통대책 훈련을 실시해 겨울철에 일어나는 폭설로 인한 사고 대응·재설 등 신속한 응급 복구하는 훈련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창환 홍성군지역자율방재단장은 “겨울철이 다가오는 만큼 우리 방재단이 열심히 활동해 한파, 대설 같은 재난 발생 시 주민들이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재난상황 대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최기순 군 안전관리과장은 “한파·재난으로 인해 인명·재산피해가 없는 안전한 홍성군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며, 재난 대응체계 전반에 대한 점검과 보완을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홍성군의 한파쉼터는 마을회관 또는 노인회관으로 구성돼 370개소로 지정돼 있으며, 지역자율방재단은 마을의 실정을 잘 아는 지역 주민으로 구성돼 재난에 사전 예방, 신속한 대응, 응급 복구가 가능하도록 대응체계를 구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