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중소도시에게 딱맞는 1인운전-1량편성열차가 있다.
icon 통근열차
icon 2010-01-29 20:47:35  |   icon 조회: 25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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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이글을 보시기 전에 아래의 신문기사(홈페이지주소) 글부터 봐주시길......


참고자료(키하-17계, 키하-31계관련)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78&aid=0000009416&


도로-철도양용 버스편 :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08052610071551375&nvr=y


일본에서는 1인운전-1량으로만 편성된 키하-17계와 키하-31계 통근열차가 있길래 도시.마을버스처럼 달리게 하는 식으로 운행하다 이용객수가 많으면 탄력적으로 3량으로까지 늘려 달릴수 있어 매우 편리한 열차다.


우리나라 중소도시와 군지역에서까지 편리하게 이용될수 있을것으로 보며 수입해서라도 운행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도 들기 때문이다.


자세한 내용은 참고자료를 보면 될것으로 보며 통근열차는 이제 수도권위주에서 지방도시로까지 확대할 필요가 있지 않을까해서 1인운전-1량운전동차가 도입되면 고용과 생산분애등에서 창출효과가 커질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지역주민들과 시민사회단체들도 많은 관심을 기울여 줄 필요도 있을것이다.


도시.마을버스처럼 운행되니 얼마나 좋을까? 인구가 앞으로 노령화가 되면서 지방도시의 대중교통망을 개혁하지 않고서는 지금상으로 교통적 약자들의 고통이 심해지는 것은 당연하다.


철로로 달리는만큼 교통혼잡과 교차로, 신호등으로 인한 제약을 받는 도시.마을버스와 달리 1인운전-1량편성열차는 빨리 달릴수 있을뿐만 아니라 사고까지 줄어들수 있기 때문에 버스와 통근열차간의 연계환승까지 하게되면 여러가지 효과를 볼수 있다.


따라서 지방중소도시에서 이러한 1인운전-1량편성열차가 도입되어 더이상의 통근열차가 수도권,대도시의 전유물에서 벗어날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지역주민들의 깨어있는 생각을 통해 이러한 열차들이 도입되길 기대한다.
2010-01-29 20:4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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