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쉼터 종합평가 ‘매우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청소년쉼터 종합평가 ‘매우 우수’기관 선정
  • 윤신영 기자
  • 승인 2019.11.2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남자·여자단기청소년쉼터

 

홍성남자·여자단기청소년쉼터가 전국을 대상으로 하는 청소년쉼터 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홍성남자·여자단기청소년쉼터는 전국 130여 개소를 대상으로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고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실시하는 ‘2019년 청소년쉼터 종합평가에서 A등급으로 매우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청소년쉼터 평가는 조직운영 및 재정, 시설환경 및 안전관리, 청소년이용 및 권리보호, 프로그램 및 서비스 효율성 등 총 7가지 영역으로 평가됐다.

()청로회(대표 이철이)의 산하 기관인 홍성남자·여자단기청소년쉼터는 이 소장(남자단기청소년쉼터)을 필두로 지역 내 가출(징후)청소년과 위기(가능)청소년을 대상으로 아낌없이 다양한 지원서비스 실시하고 있으며, 따뜻한 보호를 통해 청소년들의 가정복귀, 사회복귀를 이뤄 내고 있다.

또한 홍성교육지원청으로부터 위탁보조금을 받아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대안위탁교육을 진행해 학업중단위기에 빠진 청소년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 소장은 이번 평가는 직급을 떠나 모든 종사자들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결과 자체를 기뻐하기보다, 더욱 노력해 지역 내 가출(징후)청소년들과, 위기(가능)청소년들이 따뜻한 사랑을 느끼며 안정된 가정과 사회로 복귀할 수 있도록 더욱더 헌신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