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도시 운영위원회 개최
상태바
건강도시 운영위원회 개최
  • 윤신영 기자
  • 승인 2019.12.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추진실적 보고·2020년 사업 활성화 방안 논의

홍성군은 지난 11일 보건소 중회의실에서 지속가능한 건강 친화적 정책 수립을 위한 2019년 건강도시 운영위원회(위원장 이용록)를 개최했다.<사진>

건강도시 운영위원회는 홍성군 건강도시 기본조례 제6조에 의거해 지난 2017년 11월 발족됐으며, 건강도시 정책 방향 설정·제도 개선, 조사·연구, 사업 발굴·제안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운영위원회는 보건·의료·공공행정·농업·사회 문화 등 각계 전문가로 대학, 각급 기관·단체 등에서 위촉된 위원과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위원 위촉장 수여, 건강도시 추진경과·2020년 운영 계획 보고, 사업 제안, 기타 활성화 방안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농촌지역 소생활권 단위 건강공동체 확대 방안, 고령친화형 건강도시 조성, 모든 정책 내 건강 개념 도입을 위한 건강도시 사업 발굴, 국내·외 건강도시 네트워크 활동 등의 사항에 대해 논의하고, 건강 환경 조성을 위한 각계각층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며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실현을 위한 부문 간 협력체계를 마련했다.

이 위원장는 “앞으로도 운영위원회에서 제안된 의견을 수렴해 사업에 반영하겠다”며 “자원 간 연계 협력을 통해 군민이 행복한 건강도시 홍성군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