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도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 대책반 가동
상태바
홍성군도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 대책반 가동
  • 황동환 기자
  • 승인 2020.01.31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씻기·기침예절· 기침시 마스크 착용 준수 등으로 예방가능
개인위생 수칙 준수하고 근거 없는 정보에 현혹되지 말아야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에 대응하기 위해 홍성군이 제작해 각 가정에 배포한 '예방수칙' 전단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에 대응하기 위해 홍성군이 제작해 각 가정에 배포한 '예방수칙' 전단지

중국 우한시에서 촉발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응하기 위해 홍성군도 지역방역대책반을 편성·운영 중이다.

31일 군 안전총괄과에 따르면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수칙이 담긴 전단지 4만8000부를 만들어 홍성군 각 가정에 배포하고, ‘긴급재난문자’ 발송으로 군민들의 주의를 환기시키고 있다.

또한 군보건소 감염병관리팀장은 31일 현재 “홍성군민 가운데 발견된 감염환자는 없다”며 다만 “군민들이 근거 없는 정보와 사실로 불필요한 불안해 하고 있으나 예방수칙대로 개인위생에 주의를 기울이고 많은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을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군이 배포한 예방수칙과 보건소 직원에 따르면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선 △손은 비누로 30초 이상 꼼꼼이 씻기 △기침할 땐 옷소매로 가리기 △기침 등 호흡기 증상자는 의료기관 방문 시 반드 마스크 착용 준수 △의료기관 방문 시 의료진에게 해외여행력 알리기 △감염병 의심될 땐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 또는 홍성군보건소(630-9026)로 상담 등의 수칙을 준수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