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회 임원진 선출·분과위원회 구성
상태바
주민자치회 임원진 선출·분과위원회 구성
  • 윤신영 기자
  • 승인 2019.12.0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동면, 주민자치회 시범사업 ‘본격화’

홍동면(면장 조성을)은 지난달 21일 홍동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홍동면 주민자치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풀뿌리 자치 실현을 위한 제1기 초대 임원을 선출하고 분과구성을 완료했다.<사진>

홍동면 주민자치회는 앞서 지난달 8일 주민자치회 임원진 선거를 1차 진행해 주정모 위원이 주민자치회장으로, 정재정 위원이 감사로 선출됐다. 지난달 21일 미선출 임원진 선거를 2차 실시해서 곽영란 위원은 부회장이 됐고 김화영 위원이 감사로 선출됐다.

또한 임원진 선거에 이어 진행된 분과위원회 구성 회의에서는 주민자치회의 기능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5개의 분과위원회(기획경제, 건강복지, 환경, 교통, 교육문화)를 구성했다. 이로서 홍동면 주민자치회 초대 임원진 구성이 마무리하고 주민을 대표하는 실질적 자치기구의 기반을 다졌다.

주정모 주민자치회 회장은 “홍동면 주민자치회는 홍성군에서 첫 번째로 실시하는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지역으로, 기존의 주민자치위원회보다 권한과 역할이 커지는 만큼 책임이 막중하다”며, “주민화합과 홍동면 발전을 이끌 주민대표조직으로써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회의를 준비한 조 면장은 “오늘 주민자치회의 기반인 임원진 선출 및 분과위원회 구성이 마무리된 만큼, 홍동면 주민자치회가 한걸음 더 도약하여 전국 제일의 모범 주민자치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앞으로 홍동면 주민자치회에서는 다양한 지역의 현안·의제 발굴 및 주민자치 실행계획 수립, 주민총회 개최 등 본격적인 자치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