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여고, 빈틈없는 온라인 개학 준비
상태바
홍성여고, 빈틈없는 온라인 개학 준비
  • <홍성교육지원청>
  • 승인 2020.04.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격수업관리위원회 조직‧교직원 연수 실시
학생들 건강‧안전‧학습결손 최소화 대책 마련

홍성여자고등학교(교장 심상용)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인한 개학 추가 연기 및 온라인개학에 따른 학습 결손 예방을 위해 실태 점검‧긴급 교직원 연수 등 대책마련에 나섰다.

온라인 개학이 예견되던 지난달 30일 홍성여고는 원격수업 운영을 위한 관련교사 사전협의회를 개최하고 학교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원격수업관리위원회’를 조직하는 한편, 평가정보부장 김성은 교사를 원격수업 총괄운영담당자로 지정, 대책마련에 착수했다. 또한 사전준비로 모든 교원과 교사를 대상으로 EBS 회원 가입을 안내했고 스마트 기기 보유현황 및 인터넷 소외계층을 파악하여 지원 방안을 찾도록 했다.

지난달 31일 교육부의 개학 추가연기와 온라인 개학 발표에 따라 지난 1일 컴퓨터실에서 전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개학을 위한 긴급 교직원 회의 및 연수를 실시했다.<사진>

이 날 연수에서 김 교사는 △EBS를 활용한 원격교육 △EBS 온라인 클래스 개설 방법 △학생 안내교육 방안 △학습자료개발 △학습자료 자체개발 및 자체 영상강의 방법 등 학습관리시스템(LMS) 활용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했다. 또한 온라인 개학에 따른 임시시간표 운영, 이수기준 및 출결처리 방안 등을 협의, 정보소외계층 학생 수업 지원 대책도 수립했다.

심 교장은 “전 세계적 위기상황인 코로나 19 감염으로 인해 개학 추가 연기 및 온라인 개학 상황을 맞아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고 학습 결손을 최소화하는 데 학교와 교원의 책임이 막중해 지고 있다”며 “여러모로 준비가 부족하고 힘든 여건이지만 온라인 개학에 빈틈이 생기지 않도록 홍성여고 전 교직원은 철저히 대비하여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부담과 불안감을 덜어드리고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