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청소년수련관, 온라인 개관
상태바
홍성군청소년수련관, 온라인 개관
  • 홍주일보
  • 승인 2020.04.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활동 활성화

홍성군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8일 온라인청소년활동 ‘방구석 챌린지’를 시작으로 기존 계획된 대면활동을 대신 할 수 있는 비대면 활동 이벤트와 온라인콘텐츠를 통해 색다른 청소년활동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방구석 챌린지’는 청소년들에게 익숙한 유튜브 플랫폼을 활용해 매주 수요일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요리콘텐츠, 운동 프로그램 등 청소년 활동영상이 업로드되면 청소년들이 영상을 보고 즐기면서 따라한 결과물을 사진과 함께 수련관 페이스북 페이지에 댓글을 달아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또한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비롯한 청소년참여·자치기구들은 온라인 메신저 및 화상회의 등을 통해 4월부터 활동을 지속해가고 있으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청소년 보호 및 돌봄을 위해 매주 간식박스 및 학습지원 물품을 드라이브스루를 통해 대상 청소년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수련관 황인숙 사업운영팀장은 “코로나19 장기화 및 학교의 순차적 온라인 개학에 맞춰 지속적인 온라인 청소년활동 콘텐츠를 개발하고 제공할 예정”이며, “코로나의 위기 속에서도 청소년활동의 새로움을 구축하고 개발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