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연구 동아리 시나브로, 드론 자격증 취득
상태바
농업연구 동아리 시나브로, 드론 자격증 취득
  • 주란 기자
  • 승인 2020.09.06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진흥공무원 응시자 7명… 전원 합격
항공방제·무인 예찰 등 다양한 농업 활용

홍성군 농촌진흥공무원 농업연구 시나브로 농기계 동아리(이하 시나브로) 회원 7명이 드론 조종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군에 따르면 시나브로 회원들은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드론 조정면허 자격취득 교육을 받고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실시한 드론 조종사 자격시험에서 응시자 7명 전원 모두 합격했다.

드론 조종사 자격증 취득으로 항공방제 기술과 항공촬영을 활용한 무인 예찰이 가능해져 농업 현장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될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동아리 회장은 “드론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만큼 회원들이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줘서 큰 성과를 이뤘다”라며 “여기서 그치지 않고 업무 효율성 향상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을 계속 취득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드론 전문가를 양성해 농업용 드론으로 농가에게 재배 신기술과 다양한 활용 방안을 마련해줄 것”이라며 “동아리 활동은 자율적 농업연구 도모와 농촌진흥공무원의 역량강화 향상으로 업무 경쟁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지속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드론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조종자 자격시험을 통과해야 하며, 학과시험(필기)과 실기교육 20시간의 비행 경력이 있어야 실기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