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공 창업보육교육(기초반) 교육생 모집
상태바
가공 창업보육교육(기초반) 교육생 모집
  • 윤신영 기자
  • 승인 2021.01.07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산물공동가공센터 이용 희망 농업인의 경우 과정이수 필수

예산군농업기술센터(소장 권순현)16일부터 18일까지 예산군내 희망농업인을 대상으로 창업보육프로그램(기초반) 교육생을 모집한다.

창업보육프로그램(기초반) 교육은 농업인의 역량강화 기틀을 마련하고 농산물 가공지식과 기술을 갖춘 창업농업인 육성을 위해 만들어 졌으며, 프로그램은 농산물가공 인허가 절차 식품위생 관련 법규 현장위생관리 신제품 개발 과정 등 기본 가공 기술교육 등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기간은 오는 22일부터 39일까지 매주 화·목요일(2) 4시간씩 총 10회이며, 교육 자격은 우리 지역 농산물을 직접 생산해 주 원료로 가공 판매를 희망하는 농업인이다.

특히 창업보육프로그램(기초반) 교육은 농산물공동가공센터 이용을 희망하는 농업인의 경우에는 필수적으로 이수해야 한다.

수료증은 전 교육과정 중 80% 이상을 이수해야만 발부되며, 창업보육프로그램(기초반) 이수자를 대상으로 추후 진행 예정인 창업보육교육(전문반)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권 소장은 가공 창업보육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의 농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우리군 농산물가공사업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신청서 제출 및 문의는 농업기술센터 내 농촌자원과 생활자원팀(041-339-8173)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