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주간 다양한 독서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도서관주간 다양한 독서프로그램 운영
  • 윤신영 기자
  • 승인 2021.04.12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 하나, 도서관’
독서용품과 도서 증정·비대면 특강 운영 등

홍성군은 제57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지난 12일부터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주민들의 몸과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사진>

이번 프로그램은 홍성군 공공도서관(광천공공도서관, 한울작은도서관, 글마루작은도서관)에서 개최되며 행사기간 내 도서관 신규가입자 30명에게 독서용품을 증정한다. 또한 각 도서관 내 ‘도서관’과 ‘독서’라는 주제로 북큐레이션을 진행하며 전시 도서를 대출할 경우 독서용품을 증정한다.

또한 나눔책장의 활발한 운영을 위해 나눔책장 도서 기증자에게 5월 대출권수를 2배 확대하고 그 중 추첨을 통해 도서를 증정할 예정이다.

‘나를 가꾸는 매일필사’, ‘동화작가와의 만남’, ‘어린이 북아트 프로그램’ 등 비대면 특강도 운영한다.

‘나를 가꾸는 매일필사’는 지역주민 30명을 대상으로 지난 12일부터 오는 23일까지 2주간 매일 좋은 글 필사하고 카카오톡으로 인증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지난 14일 저녁 7시에는 줌(ZOOM)을 통한 작가와의 만남이 준비돼 있다. 이번에 만나볼 작가는 ‘고양이 해결사 깜냥’의 홍민정 작가로 20명의 어린이와 학부모가 참여할 수 있다.

‘어린이 북아트 프로그램’은 초등생 20명을 대상으로 줌(ZOOM)을 통해 책을 읽고 독서와 관련된 만들기 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오성환 교육체육과장은 “이번 도서관주간 표어 ‘당신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 하나, 도서관’처럼 도서관이 군민들에게 쉼터가 되고 주민친화적인 공간이 될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홍성군의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도서관주간 행사는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청소년 대상으로 나만의 추천도서를 소개하는 글을 작성하면 자원봉사활동센터와 연계해 봉사활동시간과 함께 독서용품을 증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