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13일부터 제330회 임시회
상태바
충남도의회 13일부터 제330회 임시회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1.07.17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8개 안건 심의… 주요업무 추진상황 청취

충남도의회(의장 김명선)가 지난 13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제330회 임시회’를 열고 도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48개 안건을 심의한다.

도의회는 이번 회기에서 ‘충청남도 교권·교육활동 보호 조례 전부개정안’ 등 조례안 41건과 동의안 2건, 결의안 4건, 결의안 1건을 심의한다. 또 충남도와 도교육청, 산하기관으로부터 올해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보고받고 개선방안 등을 제시할 예정이다.

각 상임위원회는 도내 주요 현안 지역을 찾아 현장 중심 의정활동을 펼친다. 안전건설소방위는 국내 최장 길이 해저터널이 조성되는 국도 77호선 태안-보령 연결공사 현장 등을 방문하고, 행정문화위는 한국중부발전을 방문해 노후 석탄화력발전소 1·2호기 폐쇄 이후 대안을 논의한다.

기획경제위는 예산 소재 더본코리아 등 도내 기업을, 교육위는 천안한들초등학교와 논산공업고·금산여자고등학교를 찾아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한다. 지난 13일에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이 선임됐으며, 14일엔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부위원장이 각각 선임된다.

김명선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도민 행복과 지역발전을 염원하는 마음으로 도정과 교육행정의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각종 조례안을 심의할 예정”이라며 “올해 계획된 사업이 제대로 추진되는지 면밀히 검토하고 미진한 부분에 대해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