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추석에는 신선한 예산 농·특산물 선물해요”
상태바
“이번 추석에는 신선한 예산 농·특산물 선물해요”
  • 윤신영 기자
  • 승인 2021.08.30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맞이 농·특산물 판매, 할인 행사 등 풍성
우체국 쇼핑몰·대형유통센터·직거래 장터 등
우체국쇼핑몰 기획전 배너.
우체국쇼핑몰 기획전 배너.

예산군이 추석을 앞두고 관내에서 생산한 농·특산물에 대한 홍보에 나섰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배송 위주의 소비패턴 변화로 농특산물 판로 확보에 어려움이 따르고 있는 가운데, 예산군은 우체국 온라인 쇼핑몰 내 예산군 전용관을 통한 관내 생산 농·특산물 온라인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전용관 내 판매 대상은 관내 농·특산물 판매 업체와 농가로 다음달 22일까지 20~40%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다음달 22일 이후에도 예산 소진 시까지 행사를 지속할 계획이다.

또한 행사 이후에도 쇼핑몰 내 입점 상품에 대한 지속적인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며, 우체국 쇼핑몰의 다양한 특별혜택을 함께 적용해 소비자는 물론 판매자들에게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우체국 쇼핑몰은 230만 명의 가입 고객이 있고 상시 기획전,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행사가 이뤄지고 있어 입점 업체들의 홍보 효과는 물론 판매 소득 증대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관계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삽교농협과 예산축협은 농·특산물 홍보와 직거래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석 명절 직거래 장터를 운영한다. 삽교농협은 내포신도시내 삽교농협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에서 다음달 15일부터 19일까지, 예산축협은 예산축협하나로마트 주차장에서 9월 추석 전 매주 금요일마다 직거래 장터를 각각 운영한다.

또한 관내 농가들은 사과, 채소류, 한과 등 다양한 농특산물을 홍보하는 충청로컬푸드마켓과 연계해 다음달 11일과 12일 대전 일원에서 열리는 직거래장터에 참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관내 농·특산물을 선물하면 주는 사람은 즐겁고 받는 사람은 기쁘며 생산자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일석 삼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며 “다양한 기획과 할인 행사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