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의 향연’으로 더 따뜻하고 아름다운 겨울밤!
상태바
‘빛의 향연’으로 더 따뜻하고 아름다운 겨울밤!
  • 한기원 기자
  • 승인 2021.12.30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 연말연시 군민에 희망 주기 위한 야관 경관 조명 설치
예당호 출렁다리 문화광장 야간경관조명.
예당호 출렁다리 문화광장 야간경관조명.

예산군이 야간 경관 조명 설치를 통해 빛의 향연으로 따뜻하고 아름다운 겨울밤을 연출하면서 군민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예산읍 주교도시숲 및 예산역 회전교차로와 신례원 회전교차로, 예산시네마 인근 가로수 등에 야간경관 조명을 설치했으며, 군을 대표하는 명품 관광지 예당호 출렁다리 문화광장 및 내포신도시에도 조명을 설치했다.

이번 조명 설치는 연말연시를 맞아 코로나19로 지치고 어려운 군민의 심신을 위로하고 새해를 밝히는 빛의 의미를 담아 추진됐으며, 아름다운 야간 경관 조명으로 추위 속에서도 따뜻함을 느낄 수 있게 했다는 설명이다.

예산역과 신례원 회전교차로 등에는 교차로 내에 식재된 소나무에 아름다운 야간조명을 설치해 차량으로 오가는 군민들이 따뜻함을 느낄 수 있게 했다.

또한 예산시네마 옆 소공원은 소나무 조경에 현재 예산시네마에서 상영 중인 영화 ‘스파이더맨’과 ‘매트릭스’를 접목한 거미줄 형상과 ‘해피 뉴 이어’ 글자 조명 등 다양한 모양으로 화려하게 연출돼 지나가는 주민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다.

예당호 출렁다리 문화광장에는 임인년 새해맞이 눈꽃조명 트리와 호랑이 경관조명 포토존을 설치했으며, 방문객이 새해 소원을 적을 수 있도록 ‘새해 소원을 적어봐’ 게시판을 설치해 내년 2월말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내포신도시에는 청대로 삼거리에서 선화로 삼거리까지 440m 구간을 대상으로 가로수 100주에 은하수 조명과 LED불꽃조명 등을 설치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아름다운 야간 조명과 함께 군민 여러분께서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밤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아름다운 경관 조명과 같이 내년에도 더 따뜻하고 살기 좋은 산업형 관광도시 예산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역전 회전교차로 가로수 야간경관조명.
역전 회전교차로 가로수 야간경관조명.
예산시네마 인근 가로수 야간경관조명.
예산시네마 인근 가로수 야간경관조명.
예산시네마 인근(백종원국밥거리) 가로수 야간경관조명.
예산시네마 인근(백종원국밥거리) 가로수 야간경관조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