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흥겨웠던 제27회 광천 김 축제 성료
상태바
남녀노소 흥겨웠던 제27회 광천 김 축제 성료
  • 정다운 기자
  • 승인 2022.11.17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소비자에게 각광받는 광천김
김구이 체험 등 관람객들에게 호응
배주현 가수의 공연에서 팬클럽 회원과 주민들이 무대 위에 올라가 함께 춤을 추고 있다.
배주현 가수의 공연에서 팬클럽 회원과 주민들이 무대 위에 올라가 함께 춤을 추고 있다.

제27회 광천 김 축제가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광천전통시장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홍성군과 홍성군의회 광천읍주민자치회가 후원하고 제27회 광천 김 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 광천김생산자협동조합이 주관했다. 홍성군 광천읍 일원은 옛 부터 전통 재래김과 새우젓 등 수산물을 원료로 하는 가공 산업이 발달했다. 특히 광천김은 전국적인 브랜드로 소비자들에게 각광 받고 있는 상품이다.

행사 첫째날은 △식전행사공연(난타, 달빛아코디언)을 시작으로 △개막식 △전국 노래교실 경연대회 △퓨전 클래식 공연 7080 순으로 이어졌다. 특히 전국 노래교실 경연대회에서는 주민들이 풍선을 들고 무대에 올라가 가수와 함께 춤을 추는 진풍경도 벌어졌다. 주민들의 신나는 댄스에 현장 분위기는 한껏 달아 올랐다.

둘째날은 △색소폰, 오카리나 공연을 시작으로 △셀럽 김요리시연 △광천 김 전국여자 장사씨름 대회 △찾아가는 문화예술제 △종사자 노래자랑(경품행사) △프롤로그 공연과 폐막식(경품추첨)을 끝으로 축제의 대미를 장식했다. 이어 축제 기간 수시로 진행한 김구이 체험과 행운의 룰렛 프로그램은 관람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한편 지난 2021년 홍성군의 수산물 수출 실적 중 관내 대표 브랜드인 광천김은 수출액 9600만 달러를 달성해 마른김 전국 1위, 조미김 전국 2위를 달성하는 금자탑을 쌓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