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홍성교육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원년”
상태바
[신년사] “홍성교육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원년”
  • 홍주일보
  • 승인 2023.01.05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진익 홍성교육지원청 교육장

지혜와 도약의 상징 재토끼의 해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홍성은 새로운 도약의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충남혁신도시 지정으로 내포신도시와 수도권, 세종시의 균형 잡힌 협력관계 구축으로 광역거점 최적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해고속전철이 개통을 앞두고 사통팔달 대한민국 교통의 중심지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일과 휴식이 공존하는 대한민국의 중심에 홍성이 있습니다. 

홍성의 1만 2067명 학생 그리고 학부모, 늘 교육일선에서 사랑과 열정으로 아이들의 미래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는 1726명의 교직원, 끝까지 홍성교육을 응원하는 10만 군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2023년 홍성교육지원청은 홍주의 얼을 계승하여 ‘나의 삶을 가꾸는 나·함께하는 우리·미래 여는 홍성교육’의 비전 아래 주도와 공존, 포용과 변혁의 핵심 가치를 실현해 가는 홍성교육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원년으로 만들겠습니다.

배움과 삶을 주도적으로 설계하고 역량을 키우는 교육, 세상의 모든 생명체가 상호 의존적임을 깨닫고 소통과 배려를 지향하는 교육, 공정하고 지속 가능한 인간의 존엄성과 평등을 지향하는 교육, 공동체 의식과 새로운 가치 창출로 미래를 지향하는 교육을 가열차게 추진하는데 우리 홍성군민을 주인공으로 초대합니다. 

눈뜨면 달려가고 싶은 학교 교육 가족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꿈꾸며, 누구나 혼자 빨리 가지 않고 함께 멀리 가는 학교문화를 일구어 가는 계묘년 한 해가 되리라 확신합니다. 지금까지 그랬듯이 홍성교육에 대한 격려와 충고 부탁드립니다.

홍성교육을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