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항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중간보고회 개최
상태바
구항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중간보고회 개최
  • 최효진 기자
  • 승인 2023.02.17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항다정센터, 휴게시설·잔디마당·벤치·피크닉 테이블·녹지 등 조성

‘구항면 기초생활거점 조성 사업’의 중간보고회가 17일 오전 11시 구항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보고회에는 주민들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구항면 기초생활거점 조성 사업’은 농촌지도소와 구 보건지소를 철거해 짓는 ‘구항다정센터’의 △기초생활기반사확충과 △지역경관개선 △지역역량강화 등 3가지로 진행되고 있다.

보고회는 ㈜경인엔지니어링이 주도했으며 지난해 10월에 열린 주민설명회를 토대로 분야별 실시설계, 즉 시행계획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설계사무실에서는 주민들의 ‘구항다정센터’에 대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설계를 변경했다. 이 변경안을 토대로 주민과 관계자들이 결정한 최종안이 결정됐다.

구항다정센터는 건축면적 396㎡, 연면적 778.8㎡ 규모로, 1층에는 다목적실, 도서관, 회의실, 2층에는 체력단련실, 탈의실, 샤워실, 사무실, 여성쉼터 등으로 계획하고 있다.

또한 ‘구항다정마당’이라는 이름의 지역경관개선 사업은 휴게시설과 잔디마당, 퍼걸러, 벤치, 피크닉 테이블, 녹지 등을 조성하며, 주차장도 법정 주차면은 24.35면이지만, 53대의 자차면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이후로 3월에는 시행계획 및 기술검토회, 4월에는 충남 광역계획지원단 협의 및 최종보고회, 5월 의견 반영 및 사업 준공 일정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